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사용법 사용처 포스타입 설명

by 늘푸른99 2023. 4. 7.

 

2023년 3월 21일 드디어 대한민국에 애플페이 가 출시되었습니다. 첫날부터 서버 폭주로 등록이 지연되는 등 그간 참 우여곡절이 많았던 애플페이의 등록법, 사용방법, 포스타입 포인트 결제 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애플페이 등록방법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가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카드는 현대카드 중 VISA , MASTER 등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만 지원합니다 (국내전용은 등록 불가)

체크카드는 SC 제일은행 X 현대카드 의 체크카드만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1. 해외결제가 가능한  VISA, MASTER 현대카드를 준비합니다.

 

2. 아이폰 앱스포어에서 지갑앱을 다운로드합니다.

 

3. 지갑앱 메인화면에 Apple Pay 시작하기 문구 아래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지갑에 추가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를 눌러 카드를 등록합니다. (교통카드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오프라인)

 

1.  측면 버튼을 속으로 두 번 눌러 페이스 아이디로 인증

    혹은 홈버튼 두번 연속으로 눌러 터치아이디 기능으로 인증을 합니다.

 

2. 카드리더기 가까이 가져갑니다 (접촉할 필요는 없음)

 

3. 완료라는 단어와 체크표시가 나타나면 결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애플페이 오프라인 사용처

 

 

대부분의 편의점과 유명 패스트푸드점, 카페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아직은 지원하지 않는 매장들이 많습니다. NFC 방식의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결제가 진행되기에 NFC기능이 단말기에 없다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삼성페이와 같은 접촉식 IC방식이 아니기에 NFC 단말이 보급화 될 때까지 오프라인 사용처는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 결제 옵션에 애플페이 결제 옵션이 있어야 사용 가능하지만 아직은 지원 스토어가 턱 없이 부족합니다.

 

 

애플페이 포스타입 결제 가능 여부

 

 

포스타입 포인트 충전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Paypal, 가상계좌입금, 아이폰 인앱 결제가 있습니다. 

 

아직 포스타입 앱 내 결제옵션사항에 애플페이가 표지 되지 않으므로 결제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애플페이는 앱 내 Apple Pay 결제가 결제옵션으로 표시되어야 온라인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댓글